화명비스타동원3차를 투자한 이유는?
1. 급격히 줄어드는 부울경 입주물량과 서부산권 입주물량
전국적으로도 엄청난 공급량 추이를 보였던 창원.김해쪽 물량이 줄어들며 부울경물량이 급격히 감소하는 시기였음
특히나 창원.김해 물량의 영향을 많이 받는 서부산권은 물량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을 것이라고 생각함
2019년-2020년 부산 투자의 핵심포인트는 수급적으로는 '동부산.서부산 2호선 역세권', 트렌드는 '개발' 이었음
2. 화명신도시 노후단지들의 엄청난 잠재 수요층
해운대 롯데캐슬스타 등 해운대 신축주복들과 용호동 W가 많이 오른 것은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해운대 그린시티와 용호동 메트로시티의 엄청난 배후수요도 한 몫을 하였다.
90년대 - 2000년 초반 신도시 아파트들의 노후화가 심화되는 시기에 젊은 세대들의 신축선호현상까지 겹치며, 구축밭 신축 중에서도 노후신도시 신축은 상승 공식이 되었다.
이 경우에는 입지가 약간 빠지더라도 신경쓸 필요가 없다.
오히려 약간 빠지는 입지로 주민들이 망설이는 시기가 매수 타이밍이 될 수 있다.
사람들은 흔할 때는 단점을 보고 귀해지면 장점을 보는 것은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진리이다.
하락기에는 외진 아파트가 상승기에는 숲세권.쾌적한 아파트가 되는 것이다.
화명비스타동원3차의 장점과 매수결과는?
화명비스타동원3차는 투자적으로도 장점이 있다.
1. 투자금이 적게 든다.
미분양이었기 때문에 모델하우스가서 계약금 10%만 내고 계약을 할 수 있었고 좋은 동호수가 많이 남아 있었다.
즉, 선점함으로써 완판과 동시에 차익을 얻는 것이다.
2. 화명신도시 마지막 신축 입주물량이다.
비슷한 시기 입주하는 동래래미안아이파크의 영향을 무시할 수 없지만, 화명신도시 마지막 신축물량이고 비슷한 시기 입주하는 서부산쪽 신축단지가 없기에 입주장을 무난히 넘길 수 있을 것이다.
3. 양산신도시의 가격이 올라 주었다.
부산2호선으로 연결된 양산신도시의 매매가가 정체되어 힘이 약간 부족해 보였으나, 작년말~올해초 양산쪽 시세가 급등하며 화명신도시 신축아파트들이 더 힘을 받게 되었다.
2019년 하반기는 개인적으로 투자금이 없어서 가상 투자만 하던 시기로 화명신도시 쪽도 오를게 뻔히 보이지만 사지 못하고 있었다.
그런데 모니터링하던 화명센트럴푸르지오 매물이 싹쓸이 되는 것을 확인하고 다음날 아침에 급하게 모델하우스로 가서 좋은 동호수를 선점할 수 있었다.
현장에서 느낀 긴박함대로 화명비스타3차도 한달안에 완판이 되었고, 현재 프리미엄이 약 2억원 형성되어 있다.
화명신도시의 앞으로의 예상은?
서부산.양산.김해 쪽은 향 후 2-3년간 입주가 부족하다.
화명신도시 시세에 가장 직접적인 영향을 주었던 양산 2호선 역세권 입주는 더 이상 없으며, 서부산쪽 신축입주단지들의 입지는 떨어지며 물량도 많지 않다.
올해말 동래래미안아이파크의 메머드급 입주가 있기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며 그 물량만 넘어간다면 매매.전세 동반상승 흐름은 2-3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
최근 신도시 구축 아파트들이 리모델링 이슈로 가격이 더욱 강세를 보이고 있기에, 인근 신축단지들은 이 토양을 자양분 삼아 계속 강세를 이어 나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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