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파트 투자 이야기/아파트 투자일지

[2021년 투자지역]인천 연수구 청학동 초기재개발

by 포스리치 2021. 8. 25.
반응형

청학동 초기 재개발 과거와 현재의 가격 흐름은?

2021년 1-2월 설명절 전 투자금 1천만원 이하

 

2021년 2월 설명절 후 투자금 2천만원 이하

 

2021년 3월 투자금 3천만원 전후

 

2021년 4월 제2경인선 청학역 발표 후 투자금 5천만원 전후

 

2021년 6월 제2경인선 청학역 확정 및 추진위원회 설립 후 6천만원 전후 호가 5천만원 전후 거래 잘됨

 

보통 초기재개발 그림을 그리고 소문이 나기 시작하면 갭 2-3천에서 시작하고, 추진위원회 설립 및 동의서 징구까지 가면 갭 5-6천만원까지 가격이 오른다.

 

여기서 실제로 정비구역지정 및 조합설립까진 2년 정도의 시간이 더 필요하며 서울 제외 인천.경기권의 경우 갭 7-8천이 상승할 수 있는 마지노선이며, 정비구역지정.조합설립 등 뚜렷한 진행성과가 생겨야 1억을 넘겨 더 큰 상승으로 갈 수 있다.

반응형

 

초기 재개발 투자 시 우선 시 해야할 기준은?

1. 투자금이 가장 중요 - 투자자들은 갭 **로 진입하기에 갭이 작은 전세낀 물건을 선점하는 것이 좋다. 만약 투자자가 몰리게 되면 빌라 같은 경우 아파트보다 더 전세 맞추기가 힘들고, 수리비 등 추가비용도 많이 필요하다.

 

2. 가상 프리미엄 - 초기 재개발은 가치평가가 불가능 하기에 가격 기준을 잡기 위해 매매가에서 공시지가의 130% 또는 140%를 빼서 가상피라고 얘기한다. 이왕이면 가상 프리미엄이 낮은 물건이 좋다. 왜냐하면 사업이 진행될 수록 매수하는 사람들이 가피를 기준으로 매매를 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가피가 적은 물건이 더 많은 시세차익을 남길 수 있다.

 

3. 노후도 높은 곳의 신축빌라가 유리 -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한 기준이라 할 수 있다. 초기재개발은 진행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신축급의 빌라를 매입하게 되면 관리도 쉽고, 전세가를 계속 높일 수 있어서 투자금을 회수하며 시간을 내편으로 만들 수 있다.

 

4. 역세권 등 입지가 뛰어나거나 호재가 있는 곳 - 호재가 있는 곳은 단기간에 투자자들이 이슈에 따라 모일 수 있기 때문에 가격탄력이 좋고, 입지가 뛰어난 곳은 토지를 산다는 개념으로 사놓으면 개발압력이 높아서 진짜 재개발로 갈 수 있는 확율이 높다.

 

연수구 청학동 재개발은 제2경인선 청학역이라는 대형호재가 있기 때문에 초기 재개발 투자처로는 매력적인 곳이다.

 

5. 노후도 - 일단 노후도가 어느정도 나오는 곳을 기준으로 해서 시조례를 찾아서 정말 가능한 곳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노후도.호수밀도.과소필지 등은 재개발지로 선정되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항목이기 때문이다.

반응형

 

청학동 재개발 현재 매수포인트는?

현재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재개발이 추진되고 있지만 가장 가능성이 높은 곳으로 구역을 좁히는 것이 좋다.

 

용현1구역, 5구역 등 크게 시작했던 지역들 중에서 구역내에서도 조건이 다른 곳은 결국은 따로 진행되었다.

 

청학동 재개발도 그렇게 흘러갈 가능성이 매우 높다.

반응형

 

청학동 재개발 중 우선 매수할 구역은?

개인이 판단해야 하지만 노후도.위치.토지이용계획원을 참고하여 윗쪽구역의 청학로를 중심으로 분기된 양옆의 구역이 가장 안전할 것으로 판단한다.

반응형

 

반응형

댓글